김관영 지사 “도민 위해서라면 실패 두려워 말고 의연하게 도전”

时间:2023-12-01 04:41:04 来源:挤眉弄眼网

또한 김 지사는 지난 9일 발생한 무주 일가족 참사와 관련해 생활·주거안전 사각지대의 철저한 점검과 실질적인 대책 강화를 주문하기도 했다.

그는 “도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는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제적이고 정밀한 점검과 대비가 필수적이다”며 “시군·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취약계층 거주시설에 대한 가스누출 등 안전점검을 실시해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겨울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대책도 선제적으로 준비·점검하여 도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 지사는 본인의 주요 대표 공약인 기업 유치와도 관련해 실국장에게 1기업-1공무원 매칭을 주문하고 기업 애로해소 지원 시스템을 신속하게 가동할 것을 지시하기도 헀다.

이 밖에도 도내 특별지방행정기관과 함께 제도화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전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전북에는 익산지방국토관리청,김관영지사도민위해서라면실패두려워말고의연하게도전하따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전북지방환경청, 전주·군산세관 등 중앙부처 소속 지방행정 조직인 특별행정기관이 14여 개가 있다”며 “중앙-지방 협치를 위해 도내 특별행정기관장과 협의회를 구성해, 도 현안사업 설명, 협업과제 발굴 및 공동 추진하는 방안을 행정부지사 주관으로 모색해 달라”고 말했다.

推荐内容